본문 바로가기

기타 정보

실시간 미선물지수 - 정보

반응형

 실시간 미선물지수에 대해 안내해 드립니다. 先物市場 파생금융상품이란 그 가치가 통화, 채권, 주식 등과 같은 기초금융 자산의 가치변동에 의해 결정되는 금융상품이다. 분류에 따라서 선도계약, 선물, 옵션, 스왑 등으로 나뉘어진다. 그 중 선물거래는 기초금융자산을 미래 특정시점에 특정가격으로 사고 파는 계약을 의미한다.

 

실시간 미선물지수

 현재의 주식선물시장은 주가지수를 기초로 하여 선물거래가 이루어지는 시장입니다. 주가지수 선물시장은 주가변동에 대한 헷지(Hedge)수단을 제공하기 위하여 1982년 2월 미국 캔사스시티 상품거래소에서 세계최초로 개설되었습니다.

 

 

실시간 지수 선물 : kr.investing.com/indices/indices-futures
다우존스 30 선물 : kr.investing.com/indices/us-30-futures-advanced-chart
나스닥 100 선물 : kr.investing.com/indices/nq-100-futures
S&P 500 선물 : kr.investing.com/indices/us-spx-500-futures

 

금리선물이란 기초자산이 금리입니다. 금리를 대상으로 사고 팔고를 약정한 계약입니다.

 

금리선물은 전세계에서 모든 선물시장 가운데 가장 규모가 큽니다.
미국의 시카고 상품거래소에선 모든 선물거래가운데 금리선물거래의 비중이 73%를 차지하며, 독일은 44%를 차지합니다.

 

미국의 주요 기초자산은 국채금리, 페더럴 펀드금리, 유로달러금리 이며 우리나라는 3, 5, 10년물 국채금리입니다. 대부분 3년물 국채가 거래가 많고 5년 국채선물은 13년도에 15계약을 제외하고는 아예 없었습니다. 10년 국채선물의 경우 3년물 거래량의 절반수준입니다.

 

투자자별로 나누어보면 증권사가 전체 거래량의 절반을 차지하고 외국인이 30% 수준을 차지합니다. 은행은 10%수준이며, 나머지 10%를 자산운용회사, 개인, 보험사, 연기금, 일반기업, 기타 금융기관으로 정렬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