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정보

스팀 비밀번호 변경

반응형

스팀 비밀번호 변경

밸브 코퍼레이션에서 개발하고 운영 중인 세계 최대 규모의 전자 게임 소프트웨어 유통망.

스팀 클라이언트를 통해 게임을 구입, 관리할 수 있으며, 채팅, 방송 및 다양한 커뮤니티 기능을 통해 다른 유저들과 소통할 수 있다. 약 1만 개가 넘는 게임들이 있다. 2019년 발표된 자료에 의하면 가입 계정이 10억 개를 돌파했고 월 평균 사용자는 9,000만 명을 기록하며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다. 영어권 국가에서는 독과점을 걱정해야 할 정도라고. 몇 가지 ESD 서비스를 쓰다 보면 그 어떠한 서비스도 스팀만큼 편리하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스팀 비밀번호 변경



한국에서는 2004년 카운터 스트라이크 1.6 서비스를 기점으로 스팀이 도입되었는데, 이는 스팀의 탄생기와 일치한다. 당시 한국 내 퍼블리셔는 넥슨이었고, 넥슨은 이를 이용해 스팀 PC방 서비스 판매에 나섰다. 2010년에 스팀 번역 서버를 통한 한국어 지원과 팀 포트리스 2, 도타 2, 카운터 스트라이크: 글로벌 오펜시브, 유로 트럭 시뮬레이터 2[4] 등의 인기 게임들을 필두로 비 FPS 게이머들에게도 알려지기 시작했고, 2017년에 배틀그라운드가 대박을 치면서 일반 대중에게도 알려지기 시작했다.

 

 

스팀 비밀번호 변경 링크 : help.steampowered.com/ko/wizard/HelpWithLoginInfo?reset=1&issueid=408

 

밸브 코퍼레이션에서 만든 서비스로서, 원래는 카운터 스트라이크의 업데이트 문제를 자동 업데이트로 해결하고, 이전의 쓸모없던 수준이었던 인게임 서버 검색기능을 강화하면서 인터넷이 연결되어 있다면 어디서든 하프라이프, 카운터 스트라이크 등의 자사 게임을 실행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시작한 것이었다. 간단하게 말해서 카운터 스트라이크 애드온 프로그램, 그것이 카스의 인기로 사용률이 높아지자 자사의 타 게임에도 이용할 수 있게 확장된 것이며 이 형태가 스팀이라는 PC게임 플랫폼의 초안이자 프로토타입이 됐던 것이다.

반응형